$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동물의 십이지장충 감염: 기생충에 대한 이해와 보호 방법

 2023년 5월 31일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십이지장충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흔한 기생충입니다. 십이지장구충이라고도 불리는 이 기생충은 동물의 소장에 주로 서식합니다. 이 기생충은 장 내 벽에 붙어서 숙주의 피를 빨아먹으며 생활하고, 치료하지 않고 놔 둘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십이지장충은 오염된 땅이나 감염된 동물의 섭취, 어미가 이미 감염된 경우 자식에게 전염 등의 경로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십이지장충 감염의 증상은 기생충의 수와 숙주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약하거나 매우 강할 수 있습닌다. 빈혈, 무기력, 체중감소, 피를 동반한 설사 등은 흔한 증상입니다. 어린 강아지나 고양이가 감염이 될 경우 성장 발달 상의 문제가 발생할 정도로 심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동물에게는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수의사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십이지장충의 감염을 예방하는 것은 애완동물의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마당이나 배변 박스, 애완동물이 주로 다니는 곳의 배변을 청소하는 것은 감염을 최소화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강아지 공원이나 잔디밭 등에 접근을 피하는 것도 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애완동물을 만진 후 손을 씻거나 마당을 정리할 때 장갑을 끼는 것, 애완동물이 있었던 곳을 청소하는 것은 사람이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