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나이든 강아지를 사회화 시키는 방법

 2021년 10월 6일에 James 작성 |
댓글 없음
강아지의 사회화는 어릴적부터 이루어지지만, 나이가 든 강아지들을 사회화 시키는데에 필요한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나이든 강아지를 사회화 시키는 방법


어린 강아지의 사회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화를 통해 어떤 행동이 친구들과 보호자들에게 받아들여지는지 배우게 되고, 성장하면서 사회와 부드러운 접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사회화가 되지 않은 나이 든 강아지를 입양하려 한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일 연습을 통해 이러한 강아지들을 사회화 시킬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강아지의 사회화는 생후 3주에서 12주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16주 이후 부터는 사회화를 위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거은 매우 어렵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강아지들을 사회화 시킬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강아지를 매일 산책시키는 것입니다. 산책시킴으로서 목줄을 통한 통제된 환경 속에서 바깥의 새로운 사람들이나 동물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들과 천천히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향해 짖거나 덤벼들려고 한다면 소리를 지르거나 목줄을 당기지 말고, 침착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강아지의 주의를 분산시키려고 하세요. 다른 동작을 하도록 명령하거나 쓰다듬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조용히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시간이 지나면 강아지가 옳바른 방법으로 사회적인 접촉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산책은 강아지의 에너지를 소모하여 하루 동안 차분하게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훈련은 강아지를 사회화 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강아지 교실 등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여러분의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사회적인 행동을 배우도록 도와주세요. 만약 강아지가 낯선 것에 극도록 예민한 성격을 가졌다면, 친구에게 강아지 곁을 지나가도록 부탁 해보세요. 이 후 시간이 지나면서 친구가 점점 강아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세요. 강아지가 얌전하게 있고 여러분의 명령에 따른다면 간식 등을 통해 보상을 해주세요. 어떤 훈련에서든지 강아지를 너무 밀어붙이지 않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런 훈련들은 여러분의 강아지가 새로운 사람이나 동물을 만나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유도합니다.
 
어떤 활동을 하더라도 항상 안전을 우선하도록 하세요. 강아지가 여러분의 명령에 따를 것이라는 확신이 들 때까지 항상 목줄을 착용하도록 하세요.
새로운 강아지를 만나게 하도록 할 때, 그 강아지가 현재 친근한 상태인지도 꼭 확인하세요. 지나치게 숨을 헐떡이거나 하품을 하거나 꼬리를 다리 사이에 감추는 행동들이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신호를 감지했다면 훈련을 멈추고 다음 기회에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훈련을 시작하도록 하세요. 만약 여러분들이 강아지를 훈련시키는데 큰 어려움이 있다고 느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전문가를 통해 강아지의 행동을 개선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