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강아지의 가려움증 해결하기 - 집에서도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by alex on 12 Dec 2018 |
댓글 없음
강아지가 가려움증을 호소할 때는 동물병원에 데리고 가서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지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서 증상을 완화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들은 간단하면서도 수의사들이 인증하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강아지의 기분이나 상태가 저조할 때는 먼저 동물병원에서 진찰받도록 합니다. 사소해보이는 증상이라도 심각한 질병의 전초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단순히 가렵거나 피부가 건조한 정도의 사소한 질병일 경우 집에서 증상을 완화시킬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다섯 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강아지가 과도하게 피부를 긁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E 오일: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비타민 E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에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안티에이징 기능에는 관심이 없지만 항산화물질이 가득한 비타민 E 오일로 피부를 마사지하면 가려움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아지가 소량을 섭취하여도 문제가 없으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요거트: 매일 적당량의 요거트를 섭취하면 장내유산균을 유지하여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부병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소화기관은 사람과 달라서 장내유산균약품을 급여하고 싶은 경우 강아지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강아지용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강아지용 유산균제품은 동물병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약을 살 때는 '미국 동물영양보충제 관리위원회(National Animal Supplement Council)' 마크가 붙어있는 안전한 제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 오트밀: 오트밀의 항산화 작용은 가려움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줍니다. 오트밀을 가루로 빻은 후 목욕물에 넣고 강아지를 씻겨주세요. 핫스팟을 치료하려면 오트밀을 갈아서 소량의 물과 섞어 찜질팩을 만들어 염증부위에 얹어주면 됩니다.
  
  1.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위장을 편하게 해주기로 유명하며 애완동물에게는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를 끓여 냉장고에서 식힌 후 가려운 부위에 분사해주세요. 스프레이 형식이 아닌 카모마일 차로 만든 목욕물로 목욕을 시키면 몸 전체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1. 운동: 강아지가 계속 피부를 긁을 경우 운동을 시켜서 다른 곳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달리고 신나게 노는 동안에는 강아지가 가려움을 잊게 됩니다. 강아지를 밖에 데리고 나가서 뛰놀며 더 친해지는 기회를 마련해봅시다.
 
There’s no silver bullet when it comes to relieving a pet’s itchy skin, but you can help him find relief. Remember that it’s important to address the underlying cause of his discomfort and not just the symptom of scratching, which can range from allergies to fleas, pollen or dust to mange, infections or a more serious underlying disease. Be sure to consult your vet if Fido’s symptoms persist to rule out any serious health concerns.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