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클리커로 강아지 훈련하기

 루이스, 2018 년 6 월 1 일 |
댓글 없음
두려움이나 고통, 협박이 동반되는 전통적인 훈련법과 달리 클리커를 이용한 훈련은 긍정적 강화법을 사용합니다.

클리커를 이용한 훈련은 착한 행동을 보상해줌으로써 개를 훈련시키는 인기있는 방법입니다. 두려움이나 고통, 협박을 동반한 이전의 교육법과는 달리 클리커를 통한 훈련은 긍정적인 강화를 이용하여 애완견의 행동을 교정합니다.
 
클릭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누른 상태에서 "딸깍하는 소리"를 내는 소형 장치입니다.  반려인은 전통적으로 훈련에 사용된 '특징적인 단어' 대신에 이 '소리'를 사용합니다. 클릭커를 이용하여 강아지에게 "그래," 또는 "잘했어"라고 칭찬하는 동안 클릭커는 특이한 소리를 냅니다. 강아지의 주변에 항상 맴도는 사람의 육성과는 달리 '클릭'소리는 훈련과 연관되어 강아지에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소리와 다르게 클릭커는 일정하고 중립적인 소음을 만들어냅니다. 목소리를 통한 훈련은 강아지가 주인의 어조를 파악하기 힘들어할 수 있지만 클리커를 이용하면 훈련과 해야할 일에만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클릭커를 이용한 훈련은 과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합니다. 동물은 보상을 받은 행동을 계속 반복하기 마련입니다. 현재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과 클릭커로 훈련을 시작하기 위해 먼저 이렇게 해봅시다. 강아지가 당신을 쳐다볼 때마다 클릭커를 누르고 즉시 보상을 줍니다. 이렇게 연습을 거듭하고 나면 클릭커의 소리가 맛있는 간식과 연관된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그 후에는 행동 교정을 위해 클릭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에게 눕는 것을 가르치고 싶다고 가정해봅시다. "누워"라는 명령에 강아지가 주인의 손을 따라 자신의 머리를 숙일 때마다 클릭커를 눌러보세요. 일단 이 기술을 터득한 후에는 강아지가 바닥 가까이 몸을 숙이려고 할 때만 클릭커의 소리를 내면 됩니다. 나중에는 강아지가 완전히 바닥에 눕는 트릭을 완수할 때만 클릭커와 간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어떤 형태의 훈련도 마찬가지지만 클릭커를 이용한 행동 교정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만약 훈련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잠시 쉬고 다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아지들은 단시간에 가장 잘 배우기 때문에 5-10분을 넘어간 훈련은 효과가 없습니다. 클리커를 이용하기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조용한 장소에서 시행하며 작은 목표를 성취할 때마다 간식을 주도록 합니다. 특정한 트릭을 특히 힘들어한다면 훈련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간식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클릭커를 사용할 때는 클릭커의 '소리'가 올바른 행동의 '보상'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강아지의 주위를 끌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강아지를 단순히 부르기 위해 클릭커를 사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클릭커의 소리가 난 후 즉시 간식을 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8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