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 동물 버킷 블로그

달라진 생활패턴에 강아지를 적응시키는 방법

 2022년 8월 4일에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생활 패턴이 달라지는 것은 모두 격는 일이지만 이는 강아지에게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 이런 강아지들을 돕는 방법이 있습니다.

달라진 생활패턴에 강아지를 적응시키는 방법


학교에 돌아가거나 가족 중에 새로운 아기가 생기는 등, 삶의 어떤 지점에서는 우리 모두 갑작스러운 생활패턴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이러한 변화가 강아지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르지만, 우리 강아지들은 사실 이런 변화에 매우 민감합니다. 여기 이러한 변화에 강아지들이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1. 변화를 가능한한 점진적으로 만드세요.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은 조금 천천히 강아지들을 새로운 생활에 적응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의 강아지가 아침에 산책하는 것에 익숙해 있지만 여러분이 이보다 조금 더 일찍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아침 산책을 그만두기 이전에 저녁에 산책을 시작하는 습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강아지가 오전에 운동을 하는 습관을 천천히 없앨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분리불안이 있는 경우라면, 변화를 가능한한 천천히 주도록 하세요.

2. 침착하세요. .강아지들은 분위기를 읽는데 타고났으므로, 만약 여러분이 무언가 큰 변화를 주어야하는 상황이라면 강아지들도 이에 크게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가족 중 누군가 대학을 가는 등 집을 떠나게 된다면, 강아지 앞에서 크게 감정적으로 반응하거나 우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세요. 침착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강아지에게 모든 것이 괜찮다는 것을 보여주도록 하세요.
 
3. 운동 에너지를 소모하세요.. 강아지에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자극을 주는 것을 강아지가 새로운 생활습관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놀이시간을 통하여 육체적인 자극을 주는 것에 더해 정신적인 자극을 주는 것도 해보세요. 예를 들어서 묘기 등을 훈련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에게 퍼즐 식 사료급여기나 다른 장난감 등을 줌으로 써 여러분이 곁에 없을 때 정신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크레이트 훈련을 고려해보세요.. 강아지들은 원래 굴 속에서 서식하는 동물이므로 크레이트는 강아지에게 안전한 보금자리를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일단 크레이트에 적응을 하고 나면 강아지들은 도망칠 수 있는 자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크레이트가 없더라고 집 안의 좁은 공간에 칸막이 등을 사용하여 강아지만이 들어갈 수 있는 작은 공간을 마련해주세요. 물론 강아지를 너무 오랜기간 가두어두어서는 안됩니다.

5. 강아지를 잊지 마세요.. 여러분의 삶 속에서 우선순위를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강아지와의 관계보다 더 중요한 우선수위를 둠으로써 강아지가 고통을 받지 않도록 하세요. 강아지를 무시하는 행위는 강아지의 문제적인 행동을 야기하게 됩니다. 이는 지루함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서, 꼭 하루 중 일부는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산책과 식사 시간을 가능한한 규칙적으로 갖도록 하시고 강아지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42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