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강아지를 목줄 없이 산책을 시켜야 할까요?

 2021년 11월 3일 James 작성 |
댓글 없음
많은 보호자들이 강아지를 목줄 없이 산책시키는 것을 생각해보지 않지만, 목줄 없이 산책하는 것은 강아지에게 많은 이로운 점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목줄 없이 산책을 시켜야 할까요?


강아지에게 목줄을 하고 산책시키는 것은 매우 평범하고 공통적인 행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에게 목줄을 하지 않으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하긴 하지만, 잘 훈련된 강아지를 목줄 없이 산책시키는 것은 강아지에게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목줄 없이 산책시켜보지 않은 사람들은 왜 많은 사람들이 목줄 없이 산책시키는 것을 지지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도록 놔두면 강아지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주변을 탐색하고 냄새를 맡으며 돌아다닐 것입니다. 어떤 강아지들은 자유가 계속적으로 제약되면 다른 강아지와 인사를 할 수 없고, 주변을 탐색할 수 없어 결국에는 경계 절망이라는 것을 경험하게 되며 이것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목줄에 묶인 강아지들은 이동할 수 있는 반경이 제한되어 있고, 이는 결국 폐쇄적이고 방어적인 강아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목 줄 없이 산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주인의 '이리와' 명령에 따를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우선 집에서부터 훈련을 시킨 후, 점차 강아지와 보호자의 거리를 늘려가도록 하세요. 강아지 공원과 같이 통제된 환경에서 훈련을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강아지가 산책 중에 뛰어나가버리면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침착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강아지 간색 봉투를 흔들어 소리를 내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단호하게 '이리와' 라고 명령을 하여 강아지가 돌아올 수 있도록 하세요. 직관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강아지에게 등을 돌려 집이나 차로 돌아가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어 강아지가 돌아오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돌아오는데 성공을 한다면, 과정이 아무리 힘들었다 해도 과하게 칭찬을 해주도록 하세요. 강아지에게 인식표나 위치추적 장치 등을 달아서 최악의 상황에 강아지가 길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끼리 싸움이 났을 때 이를 떼어내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준비해두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강아지를 목 줄 없이 산책시키는데는 단점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면 교통사고가 날 위험이 크며, 바깥의 위험한 야생동물을 맞닥뜨릴 가능성도 커집니다. 아무리 훈련이 잘 된 강아지라 하더라도 다른 강아지나 사람을 물 가능성은 항상 존재합니다. 또 다른 위험으로는, 강아지가 독이나 해충이 있는 음식이나 물건을 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허가되지 않은 공간에 볼일을 보아 벌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를 목줄이나 입마개 없이 산책을 시키고 싶지만 보다 경계가 정해진 장소에서 하고 싶다면, 강아지 공원에 데려가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집의 마당에 펜스를 두르거나, 산행 등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을 산책시킬 때는 길이가 긴 목줄을 사용함으로써 강아지가 보다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탐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