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털이 엉킨 고양이를 관리하는 방법

 by jennifer on 11 Jun 2021 |
1댓글

만약 고양이의 털이 엉켜있다면,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기 고양이들이 털 관리를 멈추는 몇 가지 이유들을 소개합니다.

 

털이 엉킨 고양이를 관리하는 방법

 

고양이는 몸의 각 평방인치마다 약 13만 개의 털을 가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털 관리를 하는데 많은 노력이 듭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양이들은 자신들의 털을 잘 관리하지만, 때때로 털이 긴 고양이들에게서 털이 엉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고양이의 털이 엉키면 배설물들이 달라 붙을 수 있고, 피부 표면에 산소가 닿지 않아 건강상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엉킨 털을 제거하는 몇 가지 방법과 털을 엉키게 하는 몇 가지 원인들을 소개합니다.

 

엉킨 털은 구강 질환, 유연성 상실, 스트레스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입을 사용하여 목욕을 하기 때문에 입은 고양이들에게 주요한 손질 도구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치주 질환이나 다른 입의 감염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면 고양이는 목욕을 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관절염이나 비만으로 인한 유연성 손실이 있습니다. 또한, 큰 스트레스는 고양이들이 털을 관리하는데 신경쓰지 않게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털 관리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빈혈, 신장병, 암 등 다른 여러 질환으로 인해 고양이의 기분을 좋지 않게 만들어 털 관리에 소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고양이가 목욕을 중단하는 것은 고양이의 기분이 좋지 않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고양이가 털을 손질하는 것에 해이해지기 시작하면 고양이를 수의사에게 데리고 가서 진찰을 받아 보세요. 수의사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검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이러한 고양이를 돕기 위해서 여러분은 철로된 빗으로 털을 빗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젖은 수건으로 털을 문질러 줌으로써, 고양이가 혀로 털을 관리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엉킨 털을 가위로 잘라 줄 수도 있는데, 이때는 고양이의 피부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간단하게 제거할 수 없을 만큼 심하게 엉킨 털을 갖고 있다면, 수의사나 미용사에게 데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의 털이 길면 길수록 엉키기 쉬우므로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빗질을 해주는 동안 손가락을 사용하여 엉킨 털이 있는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털이 심하게 엉키기 전에 풀어주어 털을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1

Marci Crawford - Comment
Marci Crawford20 Apr 2022Reply
We have two adult cats, one sheds a normal amount but the other cat sheds so much hair it’s unbelievable! I want to shave him this summer but I don’t know if that’s gonna solve the problem but maybe only temporarily? Any suggestions?
Marci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