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 동물 버킷 블로그

언제 고양이 발톱을 다듬어야 하나요?

 2021년 4월 23일 제니퍼 작성 |
댓글 없음
우습게 들릴지 모르지만 고양이의 발톱은 손질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신의 고양이가 가구를 긁고 있다면, 발톱 손질을 고려할 때입니다.

언제 고양이 발톱을 다듬어야 하나요?

고양이의 발톱을 다듬는 것은 힘든 일처럼 들리지만,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면 고양이가 집안의 가구를 긁는 것을 막음으로써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발톱 손질이 일반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집안의 비싼 소파를 갈기갈기 찢는다면 발톱 손질기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게 좋을 것입니다.

고양이의 발톱은 통증을 느낄 수 없는 바깥의 각질 부분과 신경과 혈관이 들어 있는 중앙의 발톱 펄프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자연스럽게 스스로 발톱을 깎고 벗겨내는데, 이것은 때때로 집안의 가구들을 긁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의 발톱을 깎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긁음 방지 스프레이를 가구나 기타 고양이가 긁는 다른 물건에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고양이의 발톱에 사용하는 네일캡을 사용하면 가구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위의 모든 것을 사용해봤지만 소용이 없다면, 여러분의 고양이의 발톱을 다듬는 것을 고려해 볼 때입니다. 강아지의 발톱을 자르는 것과 비슷하게, 고양이의 발톱을 자르는 것은 민감한 발톱 펄프를 자르지 않고 단단하고 통증이 없는 외피를 자르는 것입니다. 고양이들은 힘줄과 인대를 이용해 발톱을 조절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발톱을 다듬을 때 추가적인 다리 작업을 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발톱을 손질하는데 익숙해지게 하려면, 조용한 방에서 식사 후와 같이 편안한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고양이를 무릎 위에 놓고 몇 초 동안 발마사지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발을 빼면, 발을 꽉 쥐거나 당기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만약 고양이가 가만히 있는다면, 고양이의 발을 눌러 발톱이 나오게 한 후, 간식을 주세요. 고양이와 여러분이 이러한 동작에 편안해질 때까지 계속해서 다른 발가락으로 연습하세요. 일단 여러분의 고양이가 발을 만지는 것에 편안해지면, 이제 고양이 전용 발톱깎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발톱을 깎기 전에, 간식을 이용하여 고양이에게 발톱깎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세요. 준비가 다 되었으면, 너무 깊이 자르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발톱의 끝 부분만 잘라내세요. 처음 시작시에는 발톱 한 두개만 다듬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고양이게 간식을 주고 인내심을 가지세요.
 
  어릴 때부터 발톱 손질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나이가 많은 고양이도 발톱 손질을 배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서 지내는 고양이들은 산행과 방어를 위해 발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므로 고양이가 집 고양이가 아닌 한 고양이의 발톱을 다듬거나 네일 캡을 씌우지 마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